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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리굴비 덧글 0 | 조회 36
운영자 (admin)  

▣ 보리굴비




조기를 바닷바람에 자연 건조시킨 뒤 항아리 속에 통보리와 함께 켜켜이 쌓아 숙성시킨 굴비이다.

굴비를 보리쌀에 넣어 보관했기 때문에 생긴 이름이다.

쌀뜨물에 담갔다가 살짝 쪄서 먹으면 독특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.



▣ 굴비


재료분류 : 어패류 > 조기

칼로리 : 178kcal (100g)

제철 : 9월 ~ 2월


▶ 섭취방법 : 조기를 말린 것은 굴비라 하여 고급 반찬으로 구이, 찜, 조림, 매운탕 등으로 이용된다.

▶ 궁합음식정보 : 고사리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굴비찌개에 고사리를 넣으면 굴비에 부족한 섬유소를 보충할 수 있어 궁합이 맞다.)

▶ 다이어트 : 굴비는 흰살 생선으로 지방이 적어 체중감량 식단에 단백질 공급식품으로 활용하면 좋다.

▶ 효능 : 원기회복, 피로회복 (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여 몸이 쇠약할 때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.),

           야맹증 예방 (풍부한 비타민 A는 야맹증 예방에 좋다.)

▶ 영양성분 : 니아신 1.10mg, 나트륨 745.00mg, 단백질 18.60g, 당질 0.10g, 레티놀 50.00㎍,

                비타민 A 50.00㎍RE, 비타민 B1 0.05mg, 비타민 B2 0.18mg, 비타민 B6 1.10mg, 

                비타민 C 1.00mg, 비타민 E 3.67mg, 아연 0.60mg, 엽산 55.00㎍, 인 163.00mg, 

                지질 10.90g, 철분 0.90mg, 칼륨 323.00mg, 칼슘 72.00mg, 콜레스테롤 275.00mg, 

                회분 3.30g



※ 출처 : [네이버 지식백과] 보리굴비 (한식메뉴 외국어표기 길라잡이, 2017. 12.), 

           [네이버 지식백과] 굴비 (쿡쿡TV)